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용!!

요리고입니당 ~~

 

요즘 날씨가 장마여서 그런지 계속 습하네요 ㅠㅠ

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곳도 그런가요?

 

습기가 많으면 불쾌지수가 올라가고

입맛도 뚝 떨어지는거 같아요,,ㅜㅜ

 

덥기까지 하니까

저는 밥보다는 면이 자꾸 땡기네요!!

시~~원한 콩국수나

입맛이 돋는 매콤새콤한 비빔국수 같은거요^.^

 

아! 슬러시 수준의 차가운 맥주나

퇴근 후에 마시는 소주도 간절하게 생각나네요ㅎㅎ

 

그래서 오늘은!!

늦은 밤 술 한잔 마시고 싶은데

간단히 뚝딱 만들면서

밖에서 사온듯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

골.뱅.이.무.침을 만들어보려고 해용^.^

 

시작해볼까요~?

요리 고고고!

 

<<재료>>

골뱅이 1캔, 당근 1/2개, 양파 1/2개, 오이 1/2개, 대파 1/2개,

깻잎과 청양고추는 취향껏, 소면 한줌

 

양념장 : 고추장 3큰술, 고춧가루 1큰술, 설탕 3큰술,

식초 3큰술 다진마늘 1큰술, 참기름 1큰술, 통깨 적당히

 

쓰다보니 많이 들어가는거 같지만

집에 다 있을만한 양념들이랑

들어가면 맛있는 재료들만 쏙쏙 있으니까

부담없이 하나하나 챙겨보아용 ^0^

 

오이는 반달모양으로 썰어주시고

양파, 당근, 깻잎, 대파는 채썰어주세용~

 

채소만 준비했는데 절반은 다 했어요!!

짱이쥬~~??

 

 

양념장은 사진에 나와있는만큼 넣어서

잘 섞어주시면 됩니당!

어렵지 않으시죵?! :-)

 

아! 양념 만들기 전에

골뱅이 1캔 따서 미리 물 빼놓고

큰 골뱅이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놨어요~~

캔 골뱅이가 은근 커요

저는 거의 다 잘랐네요 ㅠㅠㅠㅠ

 

자를 땐 귀찮아도

먹을 골뱅이 갯수가 많아지니까

기분 좋게 잘라줍니당

 

이제 진짜 마지막!!

준비한 채소와 골뱅이와 양념을

한곳에 넣고 섞어주시는데

양념 한번에 다 넣지 마시고!!

간 보시면서 넣으셔야해용~~^.^

 

짜잔!!

잘 버무리셨다면

소면도 한줌 삶아서 옆에 이쁘게 플레이팅하면

입맛 없을 때 매콤새콤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이자

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술안주로

완성을 했습니다~~~~~~~!!

 

젓가락 들고 먹을 일만 남았네요 ㅎㅎ

 

꼭 한번쯤은 집에서 해서 드셔보세요!

추천합니다 ~

 

**(중요)실제 조리영상은 재생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당**

https://youtu.be/xxiYfeS38KM

 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